미국 생활

Social Security Number(SSN) 신청 절차

컨텐츠 정보

본문

Social Security Number(SSN) 한국의 주민등록번호와 같이 모든 미국행정기관의 행정업무처리에 기본 코드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은행계좌개설, 운전면허증, 아파트렌트 등에 있어서 필요하며, 신용(credit)의 적립에 있어서도 필수적입니다. 

SSN은 외국인의 경우 원칙적으로 취업을 할 수 있는 비자 내지 체류자격을 가진 사람에게만 발급됩니다.. 
SSN 신청을 위해서는 주거지에서 가까운 social security 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Form SS-5)을 작성, 제출하면 되는데, 한국여권과 취업자격을 입증하는 서류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취업자격을 입증하는 서류는 미국 국토안보부( DHS)에서 발급한 Form I-555 , I-94, I-688B, 또는 I-766 등입니다. 

신청 후 social security 사무소는 국토안보부에 체류자격을 조회한 후 SSN카드를 발급하게 됩니다. 
체류자격이 비취업자격인 경우 , 가령 학생비자(F-1),는 원칙적으로 SSN를 발급받을 수 없으며, 예외적으로 학생비자(F-1)를 소지한 사람이 대학교에서 RA(Research assistant),TA(Teaching assistant)등의 허가를 받아 part time으로 일하는 경우 학교내의 International advisor가 이 사실을 기재한 레터를 발급받아 social security 사무소 제출하면 SSN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SSN 홈페이지: www.socialsecurity.gov 

LA 한국총영사관에서 인근 social security 사무소: 
WILSHIRE CENTER 
4000 WILSHIRE BLVD 
LOS ANGELES , CA 90010 
Office Phone: (800) 772-1213 

※ 상기 안내사항은 한국교민의 편의를 위한 개략적인 소개이므로, 구체적인 사항은 Social Security 사무소에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